인사말
  연혁
  회훈
  조직도
  단체등록증
  찾아오시는길

 


서브이미지
 
> 단체소개 > 인사말

 우리는 살면서 많은 것들과 만나게 됩니다. 가족과 이웃을 만나고, 사회의 많은 사람들과도 만나고, 그 외에도 우리를 둘러싼 자연 환경과도 만나게 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만나는 이 많은 것들과 소중한 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가족들과 직장동료, 또는 모르는 어떤 사람과도 필요에 의해서든 그렇지 않고 우연하게든 관계를 맺습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 있는 꽃과도, 나무와도, 산과도, 구름과도 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관계가 좋지 않아 화를 내기도 하고 싸우기도 합니다. 생각해보면 모두 나 자신의 입장에서, 나를 중심으로 해서 관계를 맺고자 했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마음을 겸허하게 낮추고 아래로 향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가 유지되어 늘 평화와 미소가 함께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자연 환경과의 관계에서도 우리가 인간의 오만함을 버리고, 꽃과 나무와 산과 구름과 함께 살아간다고 생각한다면, 도롱뇽과 수달과 오소리와 반달곰과 함께 한다고 생각한다면 우리 마음이 늘 평화롭고 넉넉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녹색한국환경운동본부’에서는 우리 ‘인간이 이 세상의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와 자연 환경과 하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우리 앞에 펼쳐져 있는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실천하고자 합니다. 비록 개개인의 힘은 적은 것이나 우리 모두의 뜻이 함께 한다면 환경을 보호하는 거대한 초석을 놓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실천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산단 4로 64번길 7-12   Tel: 051-941-7971,3   Fax: 051-941-7974
Copyright (c) 2007 by 녹색한국환경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